장원 초-김효진(남신),중-한세희(생극중)
제 1회 나라사랑 고향사랑 글짓기
한국 문인협회 음성지부 추진

한국 문인협회 음성지부(지부장 증재록)에서 음성군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모한 나라사랑 고향사랑 글짓기 공모 심사결과 초등부에서는 남신초등학교 5학년 김효진양이,중고등부에서는 생극중학교 2학년 한세희양이 장원을 차지했다.
지난 6월말일까지 마감한 나라사랑 고향사랑 글짓기 공모에는 관내 각 학교에서 선발된 우수작품 50편이 응모돼 수준높은 실력들을 과시했다.
이번 응모된 작품 심사는 지난 7월12일 박재분 풋내들 문학회장,창작교실 수필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응모작에 대한 예선 심의를 봤으며 최종 심의는 반숙자 수필가가 확정했다.
반숙자 수필가는 “이번 응모작에서는 관내 청소년들의 나라와 고향에 대한 가치관을 엿볼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우리 지역의 어린 청소년들이 건강한 정신을 함유한 가운데 생활하는 모습을 소재로 한것이 퍽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새천년을 맞아 한국 문인협회 음성지부에서 제 1회로 개최한 나라사랑,고향사랑 글짓기 공모 입상자 명단은 아래와 같으며 시상식은 오는 9월에 개최하는 무영백일장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에 맞춰 개최할 계획이다.

▲초등부
장원 김효진(남신초 5),차상 신현경(맹동초 6),차하 구본선(수봉초 6),박기정(오선초 5),가작 조은빛(삼성초 6),이주희(쌍봉초 6),최하나(오선초 6),민백희(용천초 4),김수정(수봉 6).

▲중·고등부
장원 한세희(생극중 2),차상 박수진(대소중 3),차하 여수정(음성 1),참방 이아름(무극중 3),가작 김하나(음성고 1)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