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다양한 문화욕구 충족
학년별 독특한 편집 체제 구축
남신초등학교 인터넷 신문

음성읍 읍내리 소재 남신초등학교(교장 김홍식)에서는 학년별로 독특한 편집체제를 갖춰 인터넷 신문을 제작하여 공급하고 있어 학생들의 다양한 문화욕구 충족과 소질을 계발 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남신초등학교에서 지난 6월24일자로 발행한 인터넷 신문 1학년 페이지는 우리 야생화 초롱꽃,호랑나비,사물놀이등이 소개돼 있고 2학년은 만화,사회예절,3학년은 시사문제,4학년 과학문제,5학년 자역식물,국토 6학년 수학시험등이 게재돼 있으며 학년별로 다양한 인터넷 사이트를 찾아가는 소개프로그램이 게재돼 있다.
또한 남신초등학교 종합 신문 형태로 여수골 인터넷 신문 페이지도 제작되는데 보건소식,학교소식등을 소개해 학교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남신초등학교 김홍식 교장은 “현대는 급변하는 문명의 흐름속에서 생활해야 하기 때문에 사회에 능동적이면서 창의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 학년별로 다양한 내용을 수록한 인터넷 신문을 제작토록 하고 있다”며 “인터넷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지식을 함양하고 정보를 서로 공유하는 계기를 만들어 앞서가는 남신인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신초등학교 홈페이지(http//namshin-e.ed.chungbuk.kr)는 음성신문 홈페이지(http//www.usnews.co.kr)추천사이트에 올려져 있어 언제나 클릭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