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마감, 대상 200.금상 150.은상 100.동상 50만 원

음성군은 도로명주소의 편리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도로명주소 체험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일반인을 위한 ‘도로명주소 체험 우수사례 공모전’은 행정자치부 주최로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도로명주소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우편·이메일·방문접수로 이루어진다.

모집분야는 도로명주소의 편리성·안전성·활용성 3개 분야로 도로명주소로 길찾기 체험과 범죄예방 및 경찰·소방·응급의료 등에 도로명주소를 활용한 사례를 중심으로 공모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 발표는 오는 7월 15일 예정으로, 분야별로 10건씩 선정해 최종 수상작 11건을 결정하게 된다.

대상 상금 200만 원, 금상 150만 원, 은상은 100만 원, 동상은 50만 원 상금을 받게 된다.

또한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도교육청과 LX대한지적공사 충북본부가 후원하는 어린이를 위한 ‘제1회 함께하는 도로명주소 어린이 그리기·글짓기 공모전’은 도로명주소를 주제로 한 체험사례 등을 그림이나 글짓기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도내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작품접수는 학교별로 취합해 우편이나 방문하여 충북도문화원연합회에 제출하면 된다.

우수작품에 대한 결과는 오는 8월 27에 발표하며, 9월 18일 개막하는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장’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도로명주소 홈페이지(www.juso.go.kr) 및 충북도청 홈페이지(www.cb21.net), 음성군청 종합민원과 새주소팀(☏871-32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병호 종합민원과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군민들이 도로명주소를 사용할 기회를 많이 접하고 사용해 관심을 가지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