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발전과 주민화합에 청년들이 앞장
환경정화,효도관광,지역봉사,결식아동돕기 등 아름다운 실천 귀감
금왕고향사랑청년회

고향을 사랑하고 지역의 젊은 파수꾼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선·후배들이 모여 화합과 우의를 다지며 희망찬 미래와 꿈을 펼치고 있는 금왕고향사랑청년회(회장 김왕태)는 금왕읍에 젊은 청년들이 모인 단체이다.
금왕고향사랑청년회는 지난 96년 5월11일 고향인 금왕발전을 위해 사랑과 봉사 그리고 화합이라는 슬로건으로 젊은 청년들이 조직한 단체이다.
이 단체은 젊은 청년들이 고향을 사랑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일하겠다는 신념 하나로 한사람 한사람이 모여 금왕을 대표하는 단체로 발전해 오고 있다.
고향사랑청년회는 다른 단체와 달리 지역 선·후배들이 모여 화합과 우의를 나누는 모임이며 고향을 생각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특히 이들 회원들은 첫째 고향을 사랑하며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자가 된다. 둘째 고향의 젊은 파수꾼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일한다. 셋째 고향의 명예와 지역 주민화합을 위하여 노력한다는 3가지의 고·사·청 행동 강령에 따라 생각하며 실천하고 있다.
특히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회원들의 마음과 뜻을 담은 65세이상 생활보호대상자와 국가 유공자들
에게 경로효도 관광을 실시해 경로효친사상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금왕고향사랑청년회는 지역봉사자로 젊은 일꾼으로서 지역발전을 위해 총무, 조직, 홍보, 환경, 기획 등 분과를 나눠 사업을 충실히 추진하고 있다.
회원들의 지역에 대한 애향심 고취와 선·후배간 우애를 돈독고 정서함양을 위해 유명 강사를 초빙 매년 회원 연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회원과 회원가족들이 참여해 설성문화제 주막집 운영, 소년소녀 가장돕기 일일찻집 운영 등으로 경로 효도관광, 소년소녀가장돕기 성금기탁, 주민 화합을 위한 읍민 화합 체육대회에 새끼꼬기 행사 주관, 읍지 편찬 기금지원, 음성군민의 종 성금 기탁 등 지역발전과 화합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
금왕고향사랑청년회는 지역 자연환경 보호를 위해 매년 식목행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매월 첫째주 일요일에는 금왕읍 응천 고수부지에서 대청소를 실시하여 자연보호 캠페인에도 앞장서고 있다.
더욱이 어려운 재정속에서도 회원들이 힘을 모아 매년 5가구의 결식아동들을 선정해 월 1만원씩 각각 돕고 있다.
올해도 금왕고향사랑청년회는 지난해 12월4일 결식아동돕기 및 경로효도 관광 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 호프집을 운영해 오는 6월4일 청풍문화관광단지로 생활보호대상자와 국가유공자 등 노인들을 추천받아 경로효도관광을 실시해 경로효친사상을 실천한다.
금왕읍 주민들도 이들의 지역발전과 화합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감동 받아 임병삼 자문위원회장과 정상헌 음성군수, 남궁유 군의원을 비롯한 많은 지역주민들이 자문위원회에 가입 후원을 아끼지 않는 등 후배들을 위한 지역 선배들의 모습은 아름답기만 하다.
금왕고향사랑청년회는 회원간의 화합과 단결을 바탕으로 내실적이며 효율적인 운영에 더욱 활성화 되고 발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지역의 산업화, 도시화의 변화에 따라 심각한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푸른 금왕, 맑은 금왕, 깨끗한 금왕으로 만들어 나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진정한 애향심으로 이 사회에 이 지역을 위해 고향을 지키는 젊은 파수꾼으로 겹듭 발전하는 금왕고향사랑청년회로 기대되고 있다.
다음은 금왕고향사랑청년회 고문위원회 명단이다.
권영소, 정인성, 정인걸씨 등이다.
자문위원회 명단이다.
임병삼 회장, 정상헌, 남궁유, 윤병승, 이영환, 전응근, 송재성, 최영락, 박원식, 민문식, 신강유, 이강원, 정인해, 주영석, 김형관, 조남혁, 윤종율, 우갑제, 김상오, 강흥선씨 등이다.
회원 명단이다.
▲명예이사 심우경, 이필용 ▲회장 김왕태 ▲부회장 심우백 ▲감사 이면순, 안호열 ▲이사 배석태, 문영구, 김동식, 김원기, 장재일 ▲부장 오창선, 권순신, 김현일, 박종환, 구자길 ▲회원 유영제, 김효순, 강성복, 전 경우, 최재원, 유재익, 이경섭, 김상운, 김동완, 노동열, 김태학, 봉완근, 유성일, 황호영, 김학일, 박대근, 김학태, 석영규, 우종윤, 최영찬, 최상봉씨 등이다.


<인터뷰>
지역 봉사자로 최선을 다해 일할 터
금왕고향사랑청년회 김왕태 회장

“고향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서 지역 주민을 위한 봉사자로 열심히 일하는 금왕고향사랑청년회원들을 자랑하고 싶습니다.”
금왕고향사랑청년회 김왕태 회장은 회원들에 대한 자긍심을 자신있게 피력하고 있어 선·후배간의 우애를 엿볼 수가 있다.
김왕태 회장은 “전임 심우경, 이필용 회장께 금왕고향사랑청년회를 활성화 시키는데 많은 고생을 했다”며 “전직 회장들과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고향사랑청년회를 김회장은 “어느 개인의 이익단체도 아니며 진정한 마음으로 지역발전과 고향을 사랑하는 젊은 파수꾼들의 모임”이라며 “고향의 명예와 지역 주민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고향사랑청년회는 매년 생활보호대상자와 독거노인, 국가유공자 등을 초청해 효도관광을 실시하고 있으며 불우소년소녀가장을 선정해 매월 후원금을 전달해 주고 있다.
김왕태 회장은 “지역발전과 고향 사랑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해 모든 역량을 바치겠다”며 “지역 선·후배간 우애와 지역민들의 애향심 고취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금왕고향사랑청년회 발전과 활성화을 위해 지역민들에 많은 성원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
금왕고향사랑청년회 자문위원회 임병삼 회장

“고향 후배들이 고향을 사랑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모습에 조금한 힘이나마 뒤에서 도움을 주고 싶어 선배들의 모였습니다.”
금왕고향사랑청년회 자문위원회 임병삼회장.
임회장은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젊은사람들이 말없이 불우이웃과 지역 봉사를 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아 참여하게 되었다”며 “자문위원회에서는 고사청 회원들이 열심히 일할 수 잇도록 협조와 지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회장은 고향사랑청년회 활성화와 지원 대책을 위해 “재경, 재청 출향인사들이 고향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자문위원회 회원 영입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문위원회는 고사청 회원들이 지역봉사자로 지역일꾼으로 열심히 일 할수 있도록 지원과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임병삼 회장은 “고향사랑청년회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지역민들과 출향인사들의 많은 참여로 고사청 회원들이 더욱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