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노인종합복지회관의 효율적 관리와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건실하게 운영할 수 있는 법인을 선정 위탁관리 하기로 했다.

금왕읍 금석리 소재 건립되고 있는 음성군 노인종합복지회관은 458평 규모로 지하에는 식당을 이·미용실, 노래방, 기계실, 발전실이 있고 1층에는 물리치료실, 간호사실, 사무실, 관장실, 숙직실, 교육실 등 2층에는 대회의실을 비롯한 체력단련실, 샤워실이 갖추어진다.

위탁법인 선정대상은 사회복지법인 및 비영리법인 단체중 재정능력이 있고 노인복지사업 경험이 풍부한 법인, 사회복지사업을 하고 있는 법인중 사업수행능력이 있는 법인 등이다.

또한 노인종합복지회관을 운영할 수 있는 재정능력과 사업능력을 갖춘 건실한 법인, 기업 등에서 설립한 재원조달능력이 있는 지원법인, 종교재단으로 사회복지사업에 경험이 있는 법인, 대학중 사회복지학과가 설치되어 있는 학교법인, 기타 비영리 법인 등도 대상이다.

선정기준은 운영능력이 충분히 있는 법인으로 신청접수는 12월16일부터 20일까지 이며 법인정관 및 등기부등본 등 관련서류를 첨부해 음성군청 사회복지과로 접수하면 된다.

노인종합복지회관 위탁법인 선정은 민간위탁심사위원회에서 구비서류 및 사업계획서 등을 심사, 최고득점 법인순으로 우선 협약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