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만 음성시 조기 건설 위해

음성군이 인구 15만 “음성시” 조기 건설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음성군 정부3.0 홍보단’을 본격 운영한다.

군은 26일부터 제17회 음성품바축제 행사장을 찾아 군민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올해 국민이 주인되는 ‘정부3.0’을 추진 4년차가 되는 2016년 정부3.0 대주민 홍보 추진에 시동을 걸었다.

그동안 정부는 ‘정부3.0’이 행정의 중심을 정부에서 국민으로 전환하는 정부 혁신작업을 통해 정부의 모든 정보를 공개하고, 정책디자인 단계부터 국민이 직접 참여토록 하는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효과를 거두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해 왔다.

‘음성군 정부3.0 홍보단’은 노력의 결실을 보이고 있는 ’정부3.0‘을 적극 홍보하고 소개하기 위해 축제행사장, 터미널, 산림욕장, 휴양림 등 주민과 방문객이 많이 찾는 곳에서 홍보부스 운영, 가두캠페인, 홍보물 배부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

군 관계자는 ‘정부3.0’홍보 캠페인을 계기로 주민들의 생활속에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정부3.0’이 추구하는 4대 가치 신념이 깊숙히 자리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전광판, 현수막, 군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