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초, 토요열린교실 띠앗활동 실시

소이초 어린이들이 토요 열린교실 활동에 참가하고 있다.
소이초 어린이들이 토요 열린교실 활동에 참가하고 있다.

소이초(교장 최미자)는 농촌소규모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전교생이 다함께 어울려 토요열린교실과 띠앗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토요열린교실은 매월 1회 토요일에 열리는 프로그램으로 공동체 활동, 협동학습, 다양한 체험활동 등 1년 동안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띠앗동아리 활동은 학년통합 동아리 활동으로 프로젝트 주제를 정하여 동아리별 탐구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띠앗 동아리는 『공예, Sing Together in English, 책쏙쏙 꿈쏙쏙, 응답하라 신나는 민속놀이, 소이 뉴스포츠단, 미술과 놀자』로 정하여 학생 주도적으로 활동하며 배려와 협력의 의미를 살려 운영된다.

토요열린교실 프로그램은 학생의 참여가 높고 학부모 만족도도 높은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자연생태탐방, 수영체험, 놀이 체육, 문화유적탐방, 공예, 염색, 기차여행, 전통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될 예정이다.

최미자 교장은 “소규모 학교에 어울리는 다양한 교육과정과 학생 중심 활동으로 ‘ 행복채움 사랑나눔’의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며 자연과 함께, 가족과 함께, 문화와 함께 어우러지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성 교육의 장으로, 어린이들의 행복을 채우는 장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펼칠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