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40년 공직 마감하는 명예퇴임 앞둬

정용범 금왕읍장.
정용범 금왕읍장.

정용범 금왕읍장이 40년 공직 생활 마감을 앞두며, 인생의 후반전 시작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29일 명예퇴임을 앞둔 정용범 금왕읍장.

정용범 금왕읍장은 “1976년 공직을 시작해 제 인생의 2/3를 고향에서 생활하며, 음성군을 위해 일할 수 있었던 저는 행복한 사람이라 생각한다”고 지난 시간을 회고하며, “제가 공무원으로서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그동안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 읍장은 또한 “그동안 본의 아니게 폐를 끼치거나, 제가 부족해서 고향 분들의 뜻을 다 이뤄드리지 못한 점이 아쉽다”면서 지역주민들의 양해를 구했다.

금왕읍 금석리 60번지에서 태어나 무극초.중, 청주농고를 졸업하고, 1976년 대전시에서 공무원 생활을 시작한 정 읍장.

조부(정인섭)와 부친(정영헌)도 금왕에서 공직 생활을 한 데 이어, 3대째 고향에서 공무원으로 근무한 정 읍장.

공직에 근무했던 지난 세월을 뒤돌아보면 부족한 게 많았다고 아쉬워한다.

대전시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해 1978년 음성군으로 전입한 이래 관내 읍.면사무소에서만 근무하며 지방공무원의 꽃이라는 지난 2014년 사무관으로 진급, 맹동면장과 금왕읍장으로 근무했다.

독실한 기독교 신앙인인 정 읍장은 교회 장로이며, 가족으로는 부인 김기숙 여사(충주양문교회 권사) 사이에 아들 둘이 있다.

정 읍장은 “인생 100세 시대, 남은 시간은 제가 성공적으로 공직을 마치기까지 도와주신 분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살 것”이라며 “고향과 음성군 발전을 위해 저를 필요로 하는 곳에서 봉사하는 자세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