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초 ‘대장스타 꿈.끼 자랑 발표회’ 요리체험교실 진행

대장초 한 어린이가 대장스타 꿈.끼 자랑대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대장초 한 어린이가 대장스타 꿈.끼 자랑대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소이 대장초(교장 김남호)는 27일『요리심리치료 연계 대장 스타 꿈, 끼 자랑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1부 프로그램 ‘대장스타 꿈, 끼 자랑 발표회’와 2부 프로그램 ‘요리로 내 꿈을 펼쳐 봐!’요리체험교실로 나뉘어서 진행되었다.

‘대장스타 꿈, 끼 자랑 발표회’는 아침활동시간에 전교생 앞에서 자신의 꿈을 발표하는 시간으로, 이날 학생들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과 동기를 비롯해 꿈을 이루기 위해 실천할 일 등에 대해 발표했다.

학년별 발표가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은 친구들의 꿈에 귀를 기울이는 동시에 자신의 꿈을 돌아보고 삶을 어떻게 가꿔 나갈 것인지 친구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유희승 요리심리치료사 초빙으로 진행된 ‘요리로 내 꿈을 펼쳐 봐!’요리시간에는 미래에 자신의 꿈을 이루었을 때, 그 날의 기분과 행복감에 대해 상상해 보고 이야기 나누는 활동과 생크림케잌을 각자 만들어서 서로의 꿈을 축하해 주는 활동으로 수업이 활기차게 이루어졌다.

김연지(5학년) 어린이는 “ 전교생 앞에서 나의 꿈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쑥스럽고 많이 긴장되었는데, 꿈 발표회와 요리교실을 통해서 내 꿈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고,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간 느낌이 들어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