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초 대학생 지식봉사사업 실시

대장초가 대학생 지식봉사 사업을 운영하며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장초가 대학생 지식봉사 사업을 운영하며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이 대장초등학교(교장 김남호)는 8월 8일부터 12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지식봉사사업(K0SAF캠프)』을 실시하고 있다.

대학생 지식봉사사업(K0SAF캠프)』은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사업으로 대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창의적 리더십 배양에 기여하고,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캠프는 교육소외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캠프이며, 참여하는 대학생(총 8명)은 전국의 명문 대학교 재학 중이며 한국장학재단의 성적우수 장학생들이다.

캠프 프로그램은 ‘드레곤 볼을 모아라’, ‘재미있는 과학실험’, ‘써머 워’, ‘음악으로 말해요’, ‘미니 올림픽’,‘떠나자 세계로’등 다양한 활동 중심으로 구성되었는데, 이는 대학생들이 각자의 전공을 살려 알찬 재능기부를 하기 위해 3차에 걸친 사전 협의회를 토대로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캠프에 참가한 김규리(5학년) 학생은 “지난 주에 실시한 1차 캠프(농촌재능나눔 대학생 캠프)에 참여하지 못하여 몹시 아쉬웠는데, 오늘부터 대학생 선생님들과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많이 할 수 있어 무척 신나고 기대된다”며 “알차고 보람된 방학이 되도록 열심히 참여하고 좋은 추억을 쌓겠다”며 다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