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고 싶었던 강좌가 원하는 곳으로 찾아갑니다

음성군은 오는 30일까지 ‘2016년 하반기 찾아가는 학습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학습교실은 지역주민과 관내 기업, 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언제, 어디서,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강사를 파견하는 사업으로, 주민의 자기계발과 평생학습 참여를 높이기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학습장소를 확보하고, 5인 이상의 음성군민 및 관내 기업체 재직자로 구성된 학습모임으로, 학습모임의 대표자가 신청한다.

학습장소는 지역의 공공기관, 마을회관 등과 회사의 회의실, 강의실도 가능하다.

신청할 수 있는 강좌는 총 36개 강좌로 인문교양강좌와 문화예술강좌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각 강좌별 강의계획서는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ife.eumseong.go.kr)에서 조회할 수 있다.

신청은 홈페이지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신청서를 토대로 지원대상을 최종 선발한다. 프로그램은 주 1회, 2시간씩, 최대 12주간 지원된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하반기 찾아가는 학습교실은 주민들 뿐만 아니라 관내 기업, 기관의 재직자 분들에게도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한다”며, “평생학습 참여를 통해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를 날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