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체육회 등 100여 명 참여

금왕읍(읍장 구자평)은 쾌적하고 아름다운 지역 만들기를 위해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범읍민 국토대청결운동을 추진하였다.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읍은 25일 공무원, 체육회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대적인 정화활동을 실시하여 방치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읍 소재지 주변과 주요 도로변, 평소 무단투기가 많은 구역의 폐기물 등을 집중 수거했고 환경정화 활동에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환경정화 캠페인도 실시했다.

김기창 체육회장은 “청결한 자연과 환경은 우리뿐 아니라 후손들의 소중한 삶의 터전을 이루는 기본으로 앞으로 체육회가 주축이 되어 깨끗한 금왕읍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읍은 현안사업인 ‘아름다운 금왕가꾸기’의 일환으로 범읍민 국토대청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주민 참여 유도를 통한 융복합 행정 추진으로 지난 4월부터 단체별 참여를 유도하여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남여협의회, 지역발전협의회, 이장협의회, 체육회에서 적극 동참하고 있다.

구자평 금왕읍장은 “이번 국토대청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신 유관단체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범읍민 정신운동이자 실천운동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