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남자부 종합1위,여자부 종합3위 쾌거 이뤄

음성교육장기 마라톤대회 시상식 후 우승기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소이초 선수들 모습.
음성교육장기 마라톤대회 시상식 후 우승기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소이초 선수들 모습.

소이초등학교(교장 최미자)는 지난 22일 개최된 제30회 교육장기차지 단축마라톤대회에서 초등학교 남자부 종합 1위, 여자부 종합 3위에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교육장기차지 단축마라톤대회는 원남면 삼생리를 출발하여 덕생폐교로 골인하는 코스로 소이초는 남자부 4명(6학년 김경현, 김경훈, 한대희, 3학년 서민균), 여자부 4명(6학년 김예은, 임예영, 4학년 어은주, 3학년 최한솔)이 출전하여 남자부는 개인전 1,2,3위 여자부는 개인전 3위와 남자부 종합 1위, 여자부 종합 3위에 입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전교생이 49명인 소규모 학교에서 다른 초등학교를 모두 제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는 원동력은 전교생이 아침마다 30분씩 운동장을 돌며 심신 단련, 건강 증진 시간을 갖기 위해 실시하는 아침 건강프로그램 운영의 결과이다.

최미자 교장은 “평소 아침 건강 달리기로 다져진 어린이들의 체력이 이번 대회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체력과 바른 심성을 지닌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을 펼칠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