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적인 문제 해결형 발로 뛰는 현장행정 펼쳐

정성엽 음성군 부군수.
정성엽 음성군 부군수.

지난 7월 부임한 정성엽 음성부군수가 군정 현황을 발빠르게 파악하고 주요 현안사업장을 방문하는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펼쳤다.

정 부군수는 지난 22일부터 27일까지 군 주요 현안사업인 음성화훼유통센터를 필두로 ▲재생예술체험촌 ▲공공하수처리시설 ▲주요 산업단지 사업현장 ▲UN평화관 건립사업 ▲저수지 주변개발사업 ▲제4회 음성인삼축제 행사장 안전점검 등 현장을 방문하여 문제 제기와 이를 해결하는 대안 제시 등을 소통을 통한 해결형 현장행정을 펼쳐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군은 인구15만 “음성시” 조기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태로 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도시형 정주여건 개선사업과, 기반시설 조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안전예방이 그 어느 때보다 대두되고 강조되는 시기에 축제 준비가 한창인 음성인삼축제 행사장을 찾아 주변을 둘러보고 한번 더 사전 점검을 하는 등 “직접 발로 뛰는 소통 현장행정”을 적극 펼쳤다.

정 부군수는 “현장을 직접 찾아 문제점을 제기하고, 대안을 제시 하므로써 군정 현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세세한 부분까지 알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는 행정철학으로 실질적인 소통 해결형 행정을 적극 펼쳐 “군정 현안문제와 군민들이 원하는 것을 현장에서 파악해 신속히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