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5억 원 투입, 지하1층,지상3층 규모, 2018년 4월 완공 예정

▲대소면사무소 신축청사 기공식 기념시삽하는 내빈들 모습.
▲대소면사무소 신축청사 기공식 기념시삽하는 내빈들 모습.

대소면사무소 신축청사 기공식 모습.
대소면사무소 신축청사 기공식 모습.

대소면민의 숙원사업인 대소면 청사 신축공사 기공식이 29일 대소면 오태로 57-16에서 열렸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필용 음성군수를 비롯한 주요 기관사회단체인사와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석하여 음성군의 오랜 숙원인 대소면 청사 신축공사 기공식을 축하했다.

대소면 청사는 행정복합시설로서 사업비 105억원을 투입해 대지면적 17,304㎡, 연면적 4,770㎡에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로 면사무소, 주민자치센터, 보건지소 등 행정복합기능을 갖춘 시설로 신축된다.

20개월 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오는 2018년 4월경 개소할 예정이다.

대소면의 랜드 마크가 될 신축 청사는 설계공모를 거쳐 세련된 디자인으로 기존의 획일적인 관공서 이미지를 탈피하고, 파고라 등 주민 쉼터를 마련해 지역 주민들에게 휴식장소를 제공한다.

또한 에너지 효율등급 1등급‧녹색건축물‧신재생에너지 설치‧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1등급 건축물로 예비 인증돼 에너지 절약을 통한 예산 절감 및 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이 장애물에 의한 이용불편을 겪지 않도록 설계 하였으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대소면 청사 신축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 및 문화 복지 공간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계기로 15만 음성시 건설이 조기에 추진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대소면사무소 신축 청사 조감도.
대소면사무소 신축 청사 조감도.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