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초 4일, ‘동시.동요 발표회’ 개최

대장초가 꿈을 키우는 동시.동요 발표회를 갖고 있다.
대장초가 꿈을 키우는 동시.동요 발표회를 갖고 있다.

소이 대장초등학교(교장 김남호)는 10월 4일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감성교육 차원에서 전교생이 함께 하는 ‘동시 · 동요 발표회’를 가졌다.

모두 16개 팀이 참가한 이번 발표회에서 학생들은 각 학년 국어교과서에 나오거나 도서실에 비치해 놓은 동시집에서 발췌한 동시와 직접 만든 창작시를 낭송하기도 하였고, 동요를 깜찍한 율동과 함께 부르기도 하였다.

2학년 김은영 어린이는 “ 많은 언니, 오빠들, 그리고 친구들 앞에서 동시 송과 동요 부르기를 발표해 보니 많이 떨렸지만 크게 박수 쳐 주고 잘 했다고 칭찬해 주어서 정말 신났어요”라고 하며 “자신감이 생겨서 다음 발표회에는 좀 더 멋지게 발표를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남호 교장은 “요즘 학생들이 너무 컴퓨터게임이나 대중가요에만 젖어 있어 학생들에게 아름다운 감성을 북돋움으로써 바른 인성 함양과 고운 정서를 길러주고자 이번 행사를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장초는 지난해부터 각종 교내 대회나 행사에서 학생들을 서열화하고 경쟁을 부추기는 시상제 대신에 목표를 끝까지 수행한 학생들에게 칭찬상점을 부여하고 있는데, 이번행사에서도 바른 자세, 자신감 있는 큰목소리, 느낌 살려 발표하기 등 3가지 성취기준 달성 정도에 따라 칭찬상점을 주어 칭찬하고 격려하였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