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극초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생극초에서 학부모 공개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생극초에서 학부모 공개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생극초등학교(교장 조성봉)는 26일 2016학년도 학교 여는 날을 맞아 공교육정상화, 교원개발능력평가 학부모 연수 및 수업공개의 날을 실시했다.

먼저 학부모들이 자리한 가운데 교원능력개발평가, 성폭력예방교육 및 공교육정상화법에 대한 사전연수를 실시했다. 학부모들은 2교시 민주시민 교육을 위한 학생 다모임, 3,4교시 수업참관으로 아이들의 배움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수업들을 볼 수 있었다.

모두 50여명 이상의 학부모가 이 수업 참관으로 평소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으며, 수업 참관 후에는 담임교사와의 만남을 통해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가며 아이들을 조금 더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개수업을 지켜본 1학년 학부모는 “학교에서 아이가 잘 적응하는지 항상 걱정이었어요. 그런데 친구들과 모둠활동도 잘하고 발표도 하는 모습을 보니 안심이 되었습니다. 씨앗학교가 어떻게 운영되고 아이들이 어떤 교육적 혜택을 받고 있는 지도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조성봉 교장은 “학교는 항상 아이들이 중심이며 언제나 민주적인 학교 문화를 바탕으로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기 위해 모든 선생님들과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의 많은 신뢰와 도움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