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호산리 통제초소 설치, 24시간 방역활동 펼쳐

구자평 금왕읍장과 금왕읍주민자치위원 임원들이 호산리 AI방역 초소를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자평 금왕읍장과 금왕읍주민자치위원 임원들이 호산리 AI방역 초소를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읍장 구자평)은 AI 발생과 동시에 읍 상황실을 설치하고 가금류 농가 1:1 전화예찰, 소독약품 배부, 통제초소 운영에 따른 행정지원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구자평 금왕읍장은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계획된 이장단과 함께하는 해외견학을 취소하고 AI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음성군은 지난 11월 26일 호산리 통제초소 설치하고 AI 확산방지와 조기종식을 위하여 음성군청 직원들이 교대근무로 24시간 방역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왕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안기준)는 AI 통제초소를 12월 1일 방문하여 라면, 생수 등을 근무자들에게 전달하며, “바쁜 군청 업무에도 불구하고 AI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고 전했다.

구자평 금왕읍장은 “통제초소를 방문해주신 주민자치위원들의 따듯한 응원에 감사드리며 AI 경보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철저한 방역활동으로 AI 조기 종식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 고 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