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음성군에 500만 원 전달

음성군한돈협회 관계자들이 음성군에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며, 이필용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한돈협회 관계자들이 음성군에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며, 이필용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은 지난 20일 (사)대한한돈협회 음성군지부(지부장 윤석환)가 군청을 방문해 관내 저소득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윤석환 지부장은 “지역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이렇게 기탁하게 됐다”며, “음성 축산산업의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과 복지에 대한 관심을 갖고 소외된 이웃이 어려움을 이겨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누군가 내민 따뜻한 손길이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한 가닥 희망이 된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해 복지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음성군은 이날 받은 성금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 처리하고, 관내 저소득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한돈협회 음성지부는 매년 소외된 이웃을 위해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2015년 돼지고기 1,000kg(400만원 상당), 2016년 총2회 걸쳐 돼지고기 1,250kg(500만원 상당)과 780kg(400만원 상당)을 꾸준하게 기탁하며, 지역사회로의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