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평균 40-50건, 현재까지 800여 건 서비스 제공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행정도우미로 나선 자원봉사자들이 금왕읍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행정도우미로 나선 자원봉사자들이 금왕읍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읍장 구자평) 행정복지센터는 올해부터 주민들이 민원실을 방문했을 때 편안하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민원안내 헬프서비스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음성군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민원안내 자원봉사자를 모집 교육하여 오전, 오후 자원봉사자 4명이 민원안내 헬프서비스 코너에서 각종 민원서류 작성과 접수․발급안내와 무인민원발급기, 지방세 신용카드 무인수납기 등을 안내하여 1일 평균 40 ~ 50건, 현재까지 800여건의 주민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구자평 급왕읍장은 “민원인이 방문하여 어디서 누구에게 문의를 해야 하는지 몰라 매번 이곳저곳을 헤매는 불편을 겪는 것을 보고 상시 민원안내가 필요하여 운영하게 되었다”고 하며, 적극 협조해 주시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말했다.

음성군에서 민원처리가 제일 많은 행정복지센터로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자원봉사자와 함께 편안하고 원활한 민원처리와 자원봉사활동 활성화의 인프라를 구축하여 주민감동에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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