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백미 24톤, 잡곡 360kg 구매 협약

(주)신세계푸드가 음성 다올찬쌀 소비 촉진을 위해 음성군, 농협음성군지부와 업무협약식 후 각 기관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신세계푸드가 음성 다올찬쌀 소비 촉진을 위해 음성군, 농협음성군지부와 업무협약식 후 각 기관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신세계푸드(대표이사 최성재)는 19일 음성군청에서 음성군, 농협 음성군지부와 함께 ‘음성 다올찬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필용 음성군수, 조병규 (주)신세계푸드 상무, 반채운 농협 음성군지부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주)신세계푸드는 음성공장 구내식당에서 직원식사로 소비되는 쌀 전량을 음성지역에서 생산한 다올찬 쌀로 구매·소비하기로 약정하고, 연간 예상 소비량은 백미 24톤과 잡곡 360kg 정도이다.

농협 음성군지부는 적정 가격으로 우수하고 안전한 음성 다올찬 쌀을 공급하여 기업체의 신뢰도 확보에 노력한다.

또한 음성군이 관내 입주 기업들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다올찬 쌀 소비촉진 기업 릴레이 운동에 첫 번째로 참여하여 협약을 맺은 (주)신세계푸드는 본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동참·지원하고 음성군을 비롯해 충북지역 경제 활성화에 역할을 다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도 확대할 것임을 밝혔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이번 협약은 기업과 농가와의 상생발전 분위기 조성은 물론 품질이 우수한 음성 다올찬 쌀 공급으로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스타트 기업인 ㈜신세계푸드를 초석으로 관내 기업의 적극적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주)신세계푸드 조병규 상무는 “경기 침체와 쌀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성군 쌀 생산 농가를 돕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신세계푸드는 지난 2월부터 음성군 노인복지관과 연계해 독거노인 중 식생활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 20가구에 사랑의 도시락을 월 2회 제공하는 등 복지사업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음성군은 쌀 소비 촉진을 위하여 농공산업단지 입주기업 및 100인 이상 기업체를 대상으로 적극적 홍보와 동참을 유도하여 지역농가와 기업체 간 상생발전 분위기조성에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