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위주 인적안전망 확보 등 나선다

음성군과 충청에너지서비스(주)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측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과 충청에너지서비스(주)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측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이 충청에너지서비스(주)(대표 김찬호)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민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은 20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협약식(MOU)을 갖고 복지 사각지대에 처한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할 수 있는 인적안전망 확보와 신속한 복지서비스 제공, 행정업무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음성군 도시가스 공급가정(18,406세대) 가스 검침시 어려운 생활환경이나 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위기 가정을 발굴해 지원될 수 있도록 현장위주의 복지사각지대 발굴하기 위한 지역안전망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민관협력을 통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체계를 강화하고 위기가정 보호 및 복지안전망 확충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지난 2015년 12월 음성우체국, 한국전력 음성지사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위기가정을 발굴 공적 및 민간 자원을 연계 지원하여 어려운 이웃이 안정적 생활을 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