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8일, 주민자치 역량강화.지역특산품 판매 활성화 도모해

생극주민자치위원들이 싱가폴에서 선진지 견학을 진행하며 싱가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생극주민자치위원들이 싱가폴에서 선진지 견학을 진행하며 싱가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생극주민자치위원들이 싱가폴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생극면(면장 김영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춘홍)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주민자치 역량강화와 발전방향 및 지역특산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주민자치 선진지인 싱가포르 톰슨힐슨을 견학했다고 밝혔다.

방문단은 이 기간 동안 싱가포르 법무부장관과 THNC 국회의원을 만나 청소년교류와 지역특산물 판매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으며, 싱가포르 톰슨힐슨 지역 주민자치위원들과 자리를 함께하며 문화교류 등 서로 교감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또한 방문단은 톰슨힐슨 지역과 자매결연을 체결해 활발한 교류를 추진하기로 하고, 오는 10월 톰슨힐슨 방문단이 방한 할 때 생극면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 결연서에 서명하기로 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주민자치위원회는 위원회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면소재지 가꾸기 및 불우이웃 살피기 등 다각적인 계획을 수립해 운영해갈 예정이다.

송춘홍 생극면주민자치위원장은 “생극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귀중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