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신화 김동연 경제부총리 후보자 내정 지역 축하 분위기 듬뿍

금왕읍에 걸린 김동연 경제부총리 내정자 축하 현수막 모습들.
금왕읍에 걸린 김동연 경제부총리 내정자 축하 현수막 모습들.

지난 21일 김동연 아주대 총장이 경제부총리 후보자로 내정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그의 고향인 충북 음성군 금왕읍은 축제분위기에 휩싸였다.

김동연 후보자는 작은 시골인 금왕읍 무극리에서 태어나 어린나이에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홀로 된 어머니와 세 동생의 생계를 책임지는 소년가장으로 구두닦이, 신문팔이 등 여러운 여건에도 행정고시와 입법고시를 동시에 합격한 인간승리의 표본으로 불린다.

그동안 기획재정부 차관과 장관급인 국무조정실장을 거치면서 그의 인생 역정이 언론에 공개되었고 ‘개천에서 난 마지막 용’으로 불리며 덩달아 그의 고향인 금왕읍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런 김 후보자의 인생역정을 잘 아는 고향 사람들은 경제부총리에 내정된 것에 대해 축하 현수막을 내걸고 삼삼오오 모여서 담화를 하는 등 축하 분위기에 휩싸였다.

고향 마을인 금왕읍 무극리를 비롯하여 경주김씨 금왕종친회, 각급 기관사회단체 등 주민들이 현수막을 내거는 등 김동연 내정자를 축하하는데 주민들이 즐겁게 동참하고 있다.

구자평 금왕읍장은 “김동연 경제부총리 후보자는 입지전적인 인물로 고향인 금왕읍 뿐 아니라 충북의 자랑”이라며 “각급 기관사회단체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축하 분위기를 조성하며 기쁨을 나누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