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100만 원 기탁

서장원 음성군외식업회장이 음성군에 이웃사랑 성금을 전달하고 이필용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장원 음성군외식업회장이 음성군에 이웃사랑 성금을 전달하고 이필용 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은 지난 5일 한국외식업중앙회 음성군지부(지부장 서장원, 이하 ‘음성군외식업회’.)가 군청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서장원 음성군외식업회장은 “품바축제에 참여했던 외식업주들이 뜻을 모아 성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관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하고 화합하는데 도움이 될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음성군의 외식업의 발전을 위해 식품위생영업 위생교육, 식중독 예방 및 관리 홍보, 음식문화 개선 및 좋은식단 실천을 위한 홍보 등 위생서비스 향상을 위한 여러 가지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음성군외식업회 회원들의 소중한 마음을 한데 모아 성금을 전달해주신 데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처리 후 성금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고루 전달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외식업회는 지난해 설성문화제가 끝난 후에도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