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6.24 토 13:31
전체기사
PDF 신문보기
종합사회/경제
‘ok! 수리수리’ 민원해결사 역할 톡톡군, 생활민원 처리기동반 저소득층 불편 해소 기여
음성신문  |  webmaster@us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14  09:53:1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음성군이 운영하는 생활민원 기통처리반 ‘ok! 수리수리!’가 민원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해 7월부터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ok! 수리수리!’ 운영을 통해 홀로 사는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취약계층의 생활 속 작은 불편을 즉시 해결해 주고 있다.

올해는 지난 10일까지 약1,67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관내 저소득계층의 각종 생활민원 114건을 해결했다.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은 전기‧전구, 수도‧배관, 방충망, 소규모 시설 등 생활 속의 작은 불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면 즉시 출동해 소규모 집수리부터 기타시설물 점검 수리까지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해 주고 있다.

특히 여름철을 맞이하여 방충망 설치 등 생활민원의 요구가 급증하고 있다.

14일에는 괴산군 민원과 공무원들이 음성군청을 방문하여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의 시책추진현황과 주요 민원처리사례 등에 대하여 벤치마킹을 했다.

벤치마킹 온 괴산군 공무원은 음성군의 시책운영 방법 및 사례들을 공유하여 하반기에 유사한 시책을 추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음성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군민의 복지증진과 생활편익을 제공하는 ‘OK수리수리’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운영을 더욱 활성화하여 주민들의 복지체감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규모 생활불편 사항을 겪는 저소득 가구의 경우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콜센터(043-871-3650)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 복지팀으로 신청하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음성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음성 ‘향수의 전통시장 만들기’ 행사 개최
2
김효열 한마음금고이사장 중앙 제도개선위원 당선
3
음성지역 가뭄에 레미콘까지 나섰다
4
응천출렁다리에서 노래로 흥겨운 초여름밤을
5
종이컵 인형 ‘망태 할아버지’ 음성군민과 만난다
6
천년의 빛 -전통 먹 한상묵 개인전 열다
7
금왕L '작은 봉사로 큰 미덕을 만든다‘
8
국악찬양가수 장희선 목사, 천국잔치 열어
9
음성경찰서 이광숙 서장 감사패 받아
10
음성경찰서, 수질 환경오염원 미신고 업체 단속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 27701 충북 음성군 음성읍 시장로 54 중앙빌딩 4층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이종구 기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구
사업자 등록번호 303-18-62972 | 제보 및 각종문의 043-873-2040 | 팩스 043-873-2042
Copyright © 음성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esb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