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소초 16일 ‘창의-진로 페스티벌’ 운영

대소초가 진행한 창의-인성 페스티벌에 참가한 어린이들 모습.
대소초가 진행한 창의-인성 페스티벌에 참가한 어린이들 모습.

대소초등학교는 6월 16일 전교생을 대상으로『내 꿈에 날개달기』라는 슬로건 아래 창의-진로 페스티벌을 운영하여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창의-진로 페스티벌 프로그램은 과학 체험 6개 부스와 진로체험 3개 부스로 이뤄졌다. 과학체험 부스는 오더리 삼각형 열쇠고리 만들기, 만화경 만들기, 자외선 팔찌 만들기, 볼방향제 만들기 등 학년별 특성을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선정하였고 과학적 원리를 다양한 체험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진로체험 부스는 꿈버튼 만들기, 네일아트 체험하기, 꿈나무에 희망 달기 등 진로 탐색 및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3가지 꿈 빛깔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한편 운동장에서는 팝콘 만들기와 아버지회에서 제공한 아이스크림 나눠주기 행사가 열려 축제에 흥과 풍요를 더하였다.

평소 과학자의 꿈을 갖고 있는 6학년 한 학생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과학자의 꿈에 한 걸음 더 나아간 것 같고, 나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대소초 관계자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능동적으로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일과 직업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