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학부모와 함께 독서문화체험 실시

남신초 학생과 학부모들이 독서체험학습에 참여하며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신초 학생과 학부모들이 독서체험학습에 참여하며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 남신초(교장 조원준)는 6월 21일 야간에 어린이와 학부모님들이 함께 참여하는 독서문화체험, ‘한여름 밤의 꿈’을 실시했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린 이 행사는“책과 더불어 행복한 남신가족”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부모님과 아이들의 다양한 독서문화적 소양을 증진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1부 행사로는 전교생 모두 일과 중에 “고양이가 찍찍” 동극을 관람하였다.

도시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공연 관람 기회가 부족한 데 수준 높은 공연을 즐겁게 관람하는 기회가 되었다.

2부 행사는 야간에 도서관 및 교실에 다양한 독서활동부스를 마련하여 몽타주를 완성놀이와 무궁화 압화로 통일꽃 부채 만들기, 특별한 기법으로 제작된 책 전시 및 감상, 모둠대항 스피드퀴즈 대결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쳐 일상생활 속에서 온가족이 책을 매개로 소통하는 기쁨을 느끼게 되었다.

한여름 밤의 꿈 행사에 해마다 참여한다는 오주아(6년) 학생은 “가족들과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고, 미션을 수행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서 즐거웠어요. 6학년이라 내년에는 참가할 수 없어서 아쉬워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