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정다문화센터 한화와 함께 ‘한국잡월드’ 견학

음성군 다문화 부부와 자녀들이 한국잡월드를 견학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 다문화 부부와 자녀들이 한국잡월드를 견학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소진원, 이하 ‘건강가정다문화센터.’)는 8월 10일(목) 센터 이용자 다문화 부부와 그 자녀 83명이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종합 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에 다녀왔다고 전했다.

이번 ‘한국잡월드’ 견학을 통하여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직업을 배우고 다양한 직업체험으로 자신의 재능과 직업에 대한 흥미를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

또한 자녀양육과 더불어 한국사회를 이해하고 안정된 정착을 해야 하는 다문화가정 결혼이주민들에게도 미래설계 계획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이번 ‘한국잡월드’ 견학은 한화첨단소재 음성사업장이 지원한 행사로서, 한여름의 무더위와 장마로 인하여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한화 직원들이 바쁜 업무를 뒤로 한 채 이른 아침부터 저녁까지 하루종일 봉사해주었다.

자녀 3명과 함께 온 다문화가정 오선영 씨는 “아이들이 이런 기회를 통하여 직업체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또한 “전국의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이용하다보니 2개밖에 체험을 못했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건강가정·다문화센터 소진원 센터장은 “앞으로도 이런 견학을 통하여 음성군 다문화 가족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계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