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갑초 어린이들 감곡도서관 견학

오갑초 어린이들이 감곡도서관을 견학해 이송애(사진 뒷줄 왼쪽에서 첫번째.) 도서관 직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갑초 어린이들이 감곡도서관을 견학해 이송애(사진 뒷줄 왼쪽에서 첫번째.) 도서관 직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감곡 오갑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지난 25일 음성군립도서관인 감곡도서관을 방문했다.

오갑초 어린이들은 이날 ‘우리 동네에 있는 공공기관을 찾아보는 수업’ 일환으로 도서관을 견학한 것.

감곡도서관을 찾은 감곡초 어린들은 “저는 도서관에 많이 와봤어요.” “저는 도서관에 처음 와봤는데, 너무 깨끗하고 책도 많고 좋아요”라며 아이들은 저마다 소감을 얘기했다.

이날 어린이들은 자동 대출⦁반납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배욱고 멀티미디어실에서 DVD를 시청하는 방법과 컴퓨터 이용방법도 배우며 눈이 반짝거렸다.

또한 어린이들은 도서관을 다 둘러본 후 간단한 다과를 먹으며 쉴 새 없이 질문했다. “여기에는 책이 몇 권이나 있어요?”, “도서관은 몇 시까지 문을 열어요?”

견학을 마친 어린이들은 “도서관에 자주 오겠다”는 말을 남겼고, 지도 교사는 “아이들이 책도 읽고 공부도 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는 도서관이 있어서 정말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