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으로 떠나는 책소풍’ 주말마다 행사 풍성

음성군립도서관 대소.감곡도서관에서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으로 떠나는 책 소풍’이란 주제로 주말마다 풍성한 행사가 열리고 있다.

현재 감곡도서관에서는 문인화 동아리의 수준 높은 문인화 작품이 전시중이며, 대소도서관에서는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 도서관에서 진행된 수업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지난 9일~10일 감곡도서관에서는 어린이 무료공예체험 행사로 팬시우드와 북아트, 대소도서관에서는 초크아트와 패브릭아트 만들기가 진행되며 많은 인기를 얻었다.

앞으로 남은 주말 행사로는 오는 23일 「사이언스 매직쇼」와 23일~24일 「책 교환 장터」가 있다.

「사이언스 매직쇼」는 과학을 신기하고 재미있는 마술쇼 형태로 보여주는 시간으로 관객들이 함께 과학실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공연이 진행되어, 아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교육과 즐거움을 동시에 전해주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책 교환 장터」는 미등록 기증도서 중 일부를 일대일로 교환하거나 과월호 잡지를 무료로 배부하여 책을 순환시키며 상호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도서관 행사에 자녀와 함께 참석했던 한 주민은 “주말마다 아이들 데리고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요즘 도서관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서 아이들도 좋아하고, 함께 체험하며 추억도 만들 수 있어 뿌듯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