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금왕읍 일원에서 실시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산부 체험을 하며 임산부 배려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모습.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산부 체험을 하며 임산부 배려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모습.

음성군보건소(소장 김홍범)는 10일 금왕읍 일원에서 제12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임산부배려 분위기 확산과 모자보건사업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과 어려움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임산부의 건강관리와 모유수유 상담도 실시했다.

또한 임산부의 날 캠페인 전개와 함께 모자보건사업 길잡이 홍보책자와 “임산부 엠블럼”을 배부했다.

특히 남성들이 임산부 체험용 조끼를 입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아빠들의 육아참여 및 임산부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임신・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했다.

한편 보건소는 저소득층 임산부를 위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예외지원사업 확대, 영양위험 임산부를 위한 영양플러스 사업과 임산부에게 엽산제와 철분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유축기, 출산육아용품 무료대여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신・출산교실 운영 및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중점적으로 홍보해 임산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