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금왕 응천에서 제14회 음성인삼실버가요제 개최 예정

지난해 음성 설성공원에서 개최된 제13회 음성군실버가요제 모습.
지난해 음성 설성공원에서 개최된 제13회 음성군실버가요제 모습.

실버가요제가 올해는 음성인삼을 먹는다.

창간 22주년을 맞은 음성지역주민의 녹색대변지 음성신문(대표 심현규)이 제14회 음성인삼실버가요제를 개최한다.

제5회 음성인삼축제가 열리는 오는 20일(금) 오전 10시부터 금왕읍 응천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음성인삼실버가요제는 음성신문(주)이 주최하고, 음성군청, 대한노인회음성군지회(지회장 류재경), 음성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종훈), 음성시니어클럽(관장 김경섭), 음성신문 사외이사회(회장 남흥식), 음성신문명예기자협의회(회장 김영섭), 음성신문독자권익위원회(위원장 김순영)가 후원한다.

올해로 네 번째 실시되는 음성군효자.효부대상 시상식도 함께 갖는 음성인삼실버가요제는 이필용 음성군수를 비롯해 관내 기관사회단체장이 함께한 가운데 음성군 9개 읍면 대표로 출전한 어르신들의 치열한 노래 경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음성인삼실버가요제는 가요제에 출전한 가수들 뿐만 아니라 읍면 노래자랑 대표를 응원하기 위해 먼 길을 마다하고 행사장을 찾은 각 지역 어르신들과 지역 주민 등 1천여 명 관객들도 함께 노래하며 신명나게 하루를 즐길 수 있는 자리다.

이번 실버가요제는 품바공연 1인자 양재기 씨가 진행을 맡고,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명 가수와 이진우, 방대한(칸)의 공연을 비롯한 여러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음성군실버가요제는 대상,최우수상,우수상,인기상,장려상 수상자들에게 각각 상패와 총상금 100만원 외에 부상을 시상하며, 고가의 전자제품을 비롯해 100여 점이 넘게 준비한 경품을 노래자랑 중간중간 추첨으로 전달하여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과 관객들에게 전달하게 된다.

음성신문(주) 심현규 대표는 “음성지역주민의 녹색대변지 음성신문(주)이 창간 22주년을 맞았다. 그동안 음성신문 발전을 위해 관심과 후원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음성인삼실버가요제를 통해 음성군 어르신들이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