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22일까지 작품 11점 전시

금왕읍행정복지센터 현관 로비에서 개최된 사회복지 사진전에 게시된 작품을 한 여성이 감상하고 있다.
금왕읍행정복지센터 현관 로비에서 개최된 사회복지 사진전에 게시된 작품을 한 여성이 감상하고 있다.

금왕읍(읍장 구자평)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 나눔 및 재능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 10월 11일부터 22일까지 12일간 사회복지 재능기부자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전은 2017년 7월 이후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발굴한 복지 자원으로 11점의 사진이 전시되며, 지역사회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자신이 보유한 재능을 함께 나누고, 현금․현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어려운 이웃을 후원한 사회복지분야 재능기부자를 격려하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택용 금왕읍장은 “복지제도가 급변하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주민들의 욕구 또한 다양하여 공적급여의 사각지대가 발생하고 있다. 이웃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지역보호 네크워크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금왕읍 행정복지센터는 재능기부자 모집 홍보를 통해 2017년 1월부터 현재까지 42건의 민간 복지자원을 발굴하여 1,378건의 민간복지 서비스를 연계하였으며, 권역형 복지허브화 중심동(금왕읍 행정복지센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발굴한 복지자원은 일반동(맹동면사무소)과 공유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사회복지 재능기부자 사진전은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주관으로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로비에서 진행되며,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는 음성인삼축제장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