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보건소 야간 건강걷기프로그램 수료

음성군보건소(소장 김홍범)가 지난 7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3개월 간의 일정으로 걷기 실천 향상 및 운동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한 야간건강걷기프로그램 ‘다같이 걷자! 음성천 한바퀴’가 지역 주민의 큰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올해 처음 시작된 ‘다 같이 걷자! 음성천 한바퀴’는 잘못된 자세 교정과 건강걷기를 통한 제2의 심장 종아리 근육과 수명을 좌우하는 엉덩이 근육을 강화시킴으로서 건강걷기의 효과 체험 및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걷기운동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다 같이 걷자! 음성천 한바퀴’는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매일 저녁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음악에 맞춘 몸 풀기 준비운동, 걷기를 통한 유산소 운동, 근력강화를 위한 스쿼트 등의 근력운동, 마무리를 위한 정리운동으로 구성하여 진행되었으며, 올바른 걷기자세를 통한 바른 몸매관리로 자신감 상승은 물론 건강증진을 통한 일상의 활력 회복 등 운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로 운영됐다.

김홍범 음성군보건소장은 “건강증진프로그램을 통해 밝은 웃음과 자신감에 찬 참여 주민을 뵐 때 큰 보람을 느끼며 지금까지 잘 배우고 익힌 운동 습관을 꾸준히 잘 유지하여 활력 있는 음성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