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18개 업체 대표 한자리

음성군은 18일 관내 가로등 유지보수업체 18개 업체 대표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로등 보수업체와의 간담회는 가로등⋅보안등 야간순찰강화, 점등불량, 파손 등에 따른 민원발생시 신속한 대처방법과 사고대비 행동요령을 실무자의 입장에서 논의되었으며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이나 문제점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현재 음성군은 총 15,944등[가로등(2,871등), 보안등(13,073등)]이 설치되어 있고 전기요금납부와 신설 및 유지보수관리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전기안전공사가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통보하는 부적합 가로등⋅보안등에 대해서는 보수업체가 신속하게 개선조치하고 있으나 이외에 발생하는 문제로 주민 민원이 지속되어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토의를 가졌다.

또한 가로등 및 보안등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잦은 민원발생을 사전조치하고 교통사고 발생 우려 지역은 수시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 할 것과 격등제 실시 중인 곳에서는 현장점검을 주기적으로 추진하여 줄 것을 독려하였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가로등·보안등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효율적이면서도 경제적인 도로조명 관리에 대처하여 군민에게 보다 밝고 쾌적한 주변 환경을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