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지역사회보장협 복지사각지대 발굴 노력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남택용, 민간위원장 박준혁)는 제5회 음성인삼축제기간인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우리 동네 한바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금왕읍 공무원이 함께 복지제도 안내 리플렛, 홍보용 물티슈 등을 나눠주고 사회복지 상담을 요청하는 주민을 위한 이동 상담도 펼칠 계획이다.

또한 복지사업 기획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현장에서 지역 주민의 복지 욕구를 조사할 계획이다.

남택용 공동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은 위기상황에 놓인 주민이 복지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마련된 만큼 지역주민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이 참여하는 live together! 복지를 강조했다.

박준혁 위원장은 “민·관이 하나되어 복지제도를 알리고, 지역주민을 돕는 일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겠다”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금왕읍이 주관하는 2017년 사회복지 재능기부자 사진전을 관람할 수 있으며,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취약계층 위기가정에는 수요자별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 및 보호 지원, 통합사례관리, 민간자원의 적시연계 등을 통한 맞춤형 통합서비스가 제공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