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음성행복교육지구!

음성군은 20일부터 12월 1일까지 학부모 진로코칭과정(2기) 수강생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부모 진로코칭과정(2기)는 다음달 4일~19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7시 음성군청 후관 지하1층 평생학습 강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음성군과 음성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 학교가 협력해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통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것이다.

지난 7월~8월에는 46명의 학부모가 학부모 진로코칭과정(1기) 총 5차시 10시간 과정을 수료했다.

이번 학부모 진로코칭과정(2기)은 학부모와 자녀의 지문 및 심리검사를 통한 자기이해와 자존감 수업으로 매회 2시간씩 총6회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지문 및 심리검사를 통한 자기이해, △부모의 자기이해와 행복한자녀, △문제해결의 열쇠 자존감, △내 자녀의 잠재능력과 진로 MAP △내 안에 부정적인 감정 대면 △탁월한 삶의 선택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윤정희 ㈜적성과 미래 한국유전자지문 적성연구소 음성지사대표가 맡아 진행한다.

수강신청은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871-3142~4)로 하면 된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아이와 학부모가 모두 행복한 음성행복교육지구를 완성을 위해 지역의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여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