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금왕장학회에 100만 원 전달

우근진(사진 가운데) 씨가 금왕장학회에 장학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근진(사진 가운데) 씨가 금왕장학회에 장학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읍장 남택룡)은 지난 1일 육령 1리 우근진(66세)씨가 읍사무소를 방문해 (재)금왕장학회(이사장 여용주)에 전달해 달라며 장학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우씨는 지난 12년~15년까지 육령 1리 이장을 역임하면서 확고한 신념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역주민과 행정기관의 가교역활 및 지역의 여러 민원해결에 앞장서 활동해 왔다.

이날 기탁한 장학금은 우씨가 손수 농사지은 농산물을 팔아 마련한 것이다

우씨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역인재양성에 뜻을 같이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여용주 이사장은 “기탁해주신 감사한 뜻을 받들어 우리 지역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데 쓰겠다”고 말했다.

남택용 금왕읍장은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우근진 전 육령1리 이장님께 감사드리며,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 장학금을 지급하여 인재양성을 통해 우리 금왕읍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금왕장학회는 우근진 씨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장학기금을 지역의 우수학생 장학금 지급에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