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총 104억4천만원 확보 쾌거

경대수 국회의원.
경대수 국회의원.

경대수 국회의원(충북 증평·진천·음성)이 2017년도 하반기 행정자치부 특별교부세 12억원을 추가 확보해, 올 한해 총 104억4천만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이번에 추가 확보된 특별교부세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증평군은 증평군 일원에 생활안전 CCTV 설치예산 4억원이 확보되어, 범죄예방 및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진천군은 문백면 문덕리 일원 문백농공단지 진입도로 조성에 4억원, 음성군은 삼성면 용대리 일원 용대지구 배수로 정비사업에 4억원이 확보되어 해당 마을주민들의 생활안전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행정안전부 특교세 12억원 추가 확보로 경대수 의원이 2017년 한 해에만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총 104억4,000만원에 달한다. 경대수 의원은 지난 19대 국회 임기동안에도 국회의원 300명 중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확보액이 최상위 성적을 거둔 바 있다.

2017년도 전체 특별교부세 관련 주요 사업내용을 살펴보면, 증평 남하~죽리간 도로개설공사, 진천 광혜원산단~소물교차로 도로확포장, 음성 성본산업단지 연계도로 확포장 등 총 12건 사업에 행정안전부 특교세 78억이 확보되었고, 증평초등학교 다목적실 리모델링, 진천 학성초등학교 강당 신축, 금왕 오선초등학교 신축 등 4건의 사업에 교육부 특별교부금 26억4,000만원이 확보되었다.

경대수 의원은 “군민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 덕분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하며, “지역주민들의 행복을 위한 지역현안 사업에 앞으로도 더 많은 특별교부세가 추가 확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