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화력 갖춘 합리적 리더십으로 음성군에 비전 제시

부지런하게 대화와 소통으로 행복한 음성군 만들겠다

우성수 음성군의원.
우성수 음성군의원.

■최종학력: 증평중학교, 청주상고, 청주대학교 대학원 졸업(석사)

■이력.수상경력:

(전)한일중, 음성중, 음성여중 외 중등교사(1984-2013)

(전)금왕청소년문화의집 관장

강동대학교 외래교수(2016-2017)

(현)제7대 음성군의회 의원

(현)음성군적십자 고문

(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원

(현)음성군사회복지협 이사

(현)음성군 장애인복지관 운영위원

(현)음성향애원 이사

음성군 군민대상, 대한민국 근정포장, 자랑스러운 교육자상, 2017 군의원 의정활동평가 대상

어린이날 행사에서 어린이를 태운 리어커를 끌고 있는 우성수 음성군의원.
어린이날 행사에서 어린이를 태운 리어커를 끌고 있는 우성수 음성군의원.

■출마의 변: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음성군의원 우성수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은 아름다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갈등과 분열, 그리고 미움과 증오를 최소화해 남녀노소 누구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야 합니다. 대한민국이 경제대국의 선진문턱에 들어섰다지만 유독 정치만은 구태정치를 면치 못하는 현실입니다. 우성수는 누구보다도 합리적인 사고방식으로 타고난 인간친화력을 갖추고 대화와 소통, 그리고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서로 상반되는 의견의 공통분모를 찾아 다함께 행복한 음성군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주요공약:

▶용산산단 기간내 완공

▶음성읍과 맹동혁신도시 생활체육공원 조기추진으로 생활체육 활성화

▶음성읍 용산리 봉학골 지방정원 추진, 맹동 통동저수지 주변 공원화

▶장애인종합복지타운 건립

▶문화예술인 저변확대 및 적극지원

▶여성,노인,청소년,장애인 사회적약자를 배려한 정책개발

▶한국폴리텍대학 조기유치로 음성군민 삶의 질 향상

▶귀농.귀촌인 지원센터 설립

▶농축산인과 소상공인 전담지원 연구반 구성

■다른 후보와 차별화된 장점?

우선 저의 사고방식은 합리적이고 진취적입니다. 따라서 편협되지 않게 의정활동을 할 수 있으며 협력정치로 주민 민원사항을 잘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저는 주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은 공익과 대의가 있다면 어떻게든 이해와 설득을 구해 관철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30여 년의 교직생활 경험을 통해 얻은 남다른 능력으로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여 밝고 명랑한 사회를 이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교육은 백년지대계”라는 말이 있듯이, 교육자 출신 의원으로 미래를 내다보고 입체적인 정책을 마련 희망찬 앞날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또한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명언을 머리 속에 두고 선천적 부지런함으로 지역 문제의 현장을 구석구석 방문하여 속시원하게 민원을 해결할 것입니다.

아울러 오랜 교직생활로 가르친 제자들이 사회 각계각처에 골고루 배치되어 일하는 바 어려운 난제 풀이는 물론 예산확보에도 큰 힘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지역불균형 해소 방안:

저는 제7대 음성군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수차례 언급한 바와 같이, 땅이 평평해 지려면 낮은 곳을 먼저 채워 넣어야 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낙후지역을 우선 발전시키는 정책이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음성군 9개 읍면 중 음성,소이,원남,생극 등 비교적 낙후지역엔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원하는 모든 사업에 대하여 과감한 투자를 함에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경쟁력을 키워야되겠습니다.

또한 낙후되지 않는 지역에도 그 지역의 잠재력을 찾아내 잠재력이 현실화 되도록 정책과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되겠습니다.

물론 주먹구구식으론 안되며 과학적이고 종합적인 데이터를 분석해서 최대한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연구와 정책적 배려가 요구된다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역주민들의 상호 신뢰와 협력관계를 이끌어내야 될텐데 이런 것은 주민 공청회나 설명회 그리고 홍보나 교육으로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