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군정을 바로잡고, 음성군을 발전시킬 적입자입니다

소외 지역 개발을 통해 균형있는 정책 적극 펼칠 것

한동완 음성군의원.
한동완 음성군의원.

■최종학력:

수봉초등학교

음성중학교 졸업,

방송통신대학교행정학과 중퇴

■이력.수상경력:

(현) 음성군의회 7대 의원

문화관광부장관상, 우수의원상(세금바르게쓰기운동연합)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 식사배식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한동완 음성군의원.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 식사배식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한동완 음성군의원.

■출마의 변

저는 음성군의원으로서 그동안 올바르지 못한 음성군정을 바로잡기 위해 혼자서 싸워왔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이같은 노력은 지난해 국민들로부터 지지를 받아 탄생한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철학과 부정.부패 척결이라는 더불어민주당의 당면한 과제와 너무도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저는 엉망이 되어버린 지역사회의 자치행정에 대해 중앙정부와 보조를 맞춰 그 개혁의 속도를 가속화하기 위해 충북도의원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음성군을 사랑하는 분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주요공약:

▶용산산업단지 성공적인 조기 개발

▶음성 용산리 봉학골 지방공원 연계한 봉학골~미타사간 둘레길 조성, 전 청원물산 인공폭포수 설치로 관광객 유치

▶음성.소이.원남 노인복지관 건립

▶음성.소이.원남 광역도시 체육공원 설치

▶혁신도시 실내수영장 설치 및 물놀이시설 갖춘 실내체육관 건립

▶맹동 혁신도시~음성읍, 원남면 연결도로 설치

■경쟁후보와 차별화되는 강점은:

지방의회 의원의 역할은 지역주민을 대신해 지방자치단체의 행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것입니다.

4년간 음성군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저는 그동안 음성군이 집행해왔던 산업단지 개발사업과 관련된 잘못된 행정과 관행들을 수차례 지적하며, 고칠 것을 주장해 왔습니다. 저의 지난 의정활동을 자세히 살펴보면, 이러한 것들은 실질적인 수치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음성군 뿐만 아니라, 충북도내의 어떤 의원들보다도 의정활동을 성실하게 수행했다고 나름대로 자부합니다.

이제 저는 도의회로 진출해 음성군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역할을 감당할 적임자라는 것을 군민들에게 보여주고 싶습니다.

■지역불균형 해소 방안은?

첫째, 음성군정의 개혁에 가장 큰 문제점은 특정 소지역주의를 추방하는 것입니다. 현 군수체제 아래 8년 동안의 음성군정은 소지역주의에 물들어 왔습니다. 따라서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균형적인 인사들을 활용하는 정책이 선행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군정 예산을 공정하게 집행하는 것입니다. 현재와 같은 음성군의 예산집행 구조는 특정 소지역에 집중된 측면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향후 군정방향은 상대적으로 소외된 면 지역에 대하여 균형적인 예산집행이 반드시 전제돼야 한다고 봅니다.

셋째, 개발행정을 공정하게 수립하는 것입니다. 음성군정은 그동안 불균형적인 지역개발 정책으로 일관되어 왔습니다. 불균형적인 개발정책은 곧 지역간 소득의 불균등을 가져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공정한 개발행정의 수립을 통해 지역의 소득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