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하게 서민과 함께하는 음성군 발전의 참 일꾼

깨끗한 소신으로 소통하며 군민과 함께 상생정치를....

한동희 전 음성군 행정복지국장.
한동희 전 음성군 행정복지국장.

■학력:

안성농업전문학교 졸업

운호고등학교 졸업

광혜원중학교 졸업

대소초등학교 졸업

■이력.수상경력:

(전)음성군청 행정복지국장

(전)음성군청 기획감사실장

(전)음성군청 행정과장.재무과장

(전)금왕읍장.대소면장

홍조근정훈장, 근정포장, 행정안전부장관상

한동희 전 음성군 행정복지국장이 음식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석해 주민들과 함께하고 있다.
한동희 전 음성군 행정복지국장이 음식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석해 주민들과 함께하고 있다.

■출마의 변

저는 그동안 공직에서 물러나 지역사회단체 구성원들을 만나고 지역 어르신과 선·후배들의 의견을 듣고, 음성군 발전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결국 충청북도와 음성군 발전을 위해 그동안 공직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살려, 지역발전을 이루겠다는 일념으로 충북도의원 음성군 2선거구에서 출마를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역구 군민들과 소통하고 실천하며 소신과 깨끗함으로 내 고향 음성과 도민을 위해 봉사하며, 군민과 함께 상생의 정치를 실현하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주요공약:

그동안 공직에서 쌓은 행정경험을 통해 저는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는데 있어서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는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는 도의원이 되어 충북도 공무원이 제대로 된 행정을 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고 견제와 감시를 확실하게 하겠습니다.

첫째, 지역구 군민들과의 소통을 정례화 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정리하여,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고 도정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둘째, 우리지역 음성에서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지역별 숙원사업을 반드시 해결하고, 예산 등 각종 지원사업이 한 지역에 편중되지 않도록 지역균형발전에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농촌과 농업문제는 농민들과 함께 소통을 통해 제시된 의견을 모아 농정정책에 반영토록 하여 농업보조사업확대 등 농업과 농촌경제의 활성화를 실현하겠습니다.

넷째, 여성과 청소년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지원과 지역의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건강과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고령화 사회에 맞는 노인복지를 위해 정책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섯째, 다문화 가정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 및 정책지원을 통해 다문화 가정이 음성군민의 일원으로서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경쟁후보와 차별화되는 강점:

도의원은 지역구 군민들을 대신해서 도정을 감시·감독하는 역할을 하는 지역구 군민들의 일꾼입니다. 일꾼이 제대로 일을 하지 않으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지역구 군민들에게 돌아옵니다. 도정을 제대로 감시·감독하는 일은 사회에서 경험한 경력도 중요하지만 풍부한 행정경험과 소신 그리고 청렴함이 겸비 되어야 가능하다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최근의 행정이 복잡하고 다양하며 고도화된 도정을 제대로 감시·감독함에 있어서는 그동안 소통을 실천하며 청렴과 소신을 갖고 일한 공직에서의 풍부한 행정경험을 갖춘 제가 적임자로서 도정을 감시·감독함에 있어서 조금도 부족함이 없다는 것이 저의 강점입니다.

■지역현안 해결과 지역발전 방안은:

지역구의 읍면별 주차시설 확충으로 주차난을 해소를 위해 공공시설과 종교시설 등의 주차장을 개방하고 유휴지를 찾아 매입하여 주차장을 신설하여야 하며, 각종 공원과 체육시설 등 공공시설 설치시 지하주차장을 확보하여 주차난을 해소하고, 문화,체육,의료,교육 등 정주여건의 적극적인 개선을 통해 인구증가를 통한 지역발전을 가져와야 합니다. 각종 개발사업 등 지역 현안사업을 추진하다 보면 집단민원이 발생되곤 하는데 이러한 현안사업을 추진함에 있어서 투명한 행정절차 및 관련규정을 철저히 이행하여 추진하여야하며 특히, 공청회와 설명회 등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소통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수렴된 의견을 해당사업에 반영·해결하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주민들과 사업자·행정기관 등 이해당사자간의 지속적인 대화와 공청회, 토론회 등을 통한 합리적인 방법을 도출하여 해결하여야만 현안사업 추진에 따른 민원을 해결할 수 있으며 지역발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