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수거, 세탁.건조, 5시간 이내 배달까지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들이 1일 one-stop 이불세탁 서비스를 진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들이 1일 one-stop 이불세탁 서비스를 진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남택용, 박준혁 공동위원장)는 7일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일 One-stop 취약계층 이불세탁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불세탁 지원사업은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취약계층을 위해 기획한 사업으로, 신청 가정을 방문하여 빨래를 수거하고 빨래방에서 빨래를 세탁·건조하여 5시간 이내에 신청 가정으로 직접 배달하는 1일 One-stop 서비스이다.

위 사업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결과, 서비스 수혜자의 만족도가 높아 향후 지원 대상 및 사업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7일 마을 이장 추천으로 이불세탁 지원서비스를 받은 독거노인 L씨는 “걷는 것이 불편하여 겨울철 이불 세탁은 꿈도 못꿨다”면서 “딸들이나 와야 이불을 빨았는데 5시간 만에 뽀송뽀송한 이불을 가져다주니 너무 고맙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남택용 위원장은 “지역 주민을 위한 맞춤형 One-stop 서비스 지원사업이 널리 홍보되어 더 많은 주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 금왕점(대표 김영희)과 협력하여 현재까지 10가정을 지원하였으며 올해 120가정 이상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1일 One-stop 취약계층 이불세탁 지원사업”은 매월 1회(첫째주 수요일) 취약계층을 위해 이불 및 간단한 의류 세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신청을 희망하는 가정은 마을 이장,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및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871-2565)로 신청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