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첨단소재.자원봉사센터 후원으로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 재가장애인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전을 만들고 있는 봉사자들 모습.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 재가장애인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전을 만들고 있는 봉사자들 모습.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병세)은 설을 맞이해 13일 ‘명절 정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한화첨단소재, 떡 예찬, 음성군자원봉사센터 후원 하에 이루어졌으며, 음성군 장애인복지관 2층 사회교육실에서 음식 만들기가 진행되었다.

13일 오전부터 시작된 정 나누기 행사는 한화첨단소재봉사단, 민들레봉사단, 금왕자치회와 함께 홀로 지내는 재가 장애인을 위한 설 명절 음식 40인분을 조리하였고, 오후에는 완성된 음식과 후원물품을 한화첨단소재봉사단과 함께 정성들여 포장하고 재가 장애인 가정에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행사에 참석한 봉사자들을 격려하며 “사회적 약자들이 소외되지 않고 이웃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음성군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면서 “행복하고 뜻깊은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명절 정 나누기 행사로 따뜻한 명절 음식과 후원물품을 받은 이웃들은 “어려운 시기에 매년 이렇게 푸짐한 명절 선물과 함께 방문까지 해줘서 정말 고맙고 마음이 따뜻해진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