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4일 20여 개 기관단체 300여 몇 참여

응천 하상주차장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금왕읍 기관.사회단체 회원들 모습.
응천 하상주차장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금왕읍 기관.사회단체 회원들 모습.

금왕읍(읍장 남택용)은 지난 12일부터 14일 3일간에 걸쳐 기관 사회단체 및 공무원 등이 함께하는 가운데 민족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국토대청결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지역발전협의회, 금왕의용소방대, 외식업협회, 대한노인회분회 등 20여개 기관·사회단체 회원과 음성군청 회계과, 경제과, 금왕읍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원, 주요도로변, 하천주변 등 각 사회단체별 담당구역을 지정하여 생활쓰레기 등을 수거하고 있다.

남택용 금왕읍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동참해 준 각 기관 사회단체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결활동을 전개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금왕읍은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마을 대청소 활동을 전개할 뿐만 아니라 각 사회단체의 자발적인 지원을 받아 청소구역을 지정하여 지난 2017년에는 70여회 3,000여 명이 참여하여 금왕읍 시가지 및 교차로, 응천생태하천, 공원 등을 청소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