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맹동면 4개 단체 저소득 가구에 생필품 전달

맹동면기관사회단체장들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맹동면기관사회단체장들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지역의 사회적 약자를 위해 맹동면기관사회단체의 이웃사랑 실천으로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맹동면은 13일 설 명절을 맞아 맹동면 이장협의회 외 4개 단체에서(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체육회, 지역발전협의회)지역 내 저소득 가구 위문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이웃 사랑 실천은 소외되기 쉬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층 가구 10가구를 대상으로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하는 한편, 연휴기간 생활의 불편함이 없도록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는 등 따뜻한 온정을 전하는 계기가 됐다.

김태선 주민자치위원장은 “설 명절 동안 저소득층 가구가 조금이나마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자 지역 내 단체들이 정성을 모았다”면서 “아무쪼록 이웃사랑의 순수한 정성이 전해져 조금 더 행복한 명절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제욱 면장도 “면민 모두가 즐거운 설명절이 되기를 기원 드리며, 온정은 나눌수록 커진다는 말과 같이 맹동면 공직자들도 주민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가능한 행정적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맹동면은 해마다 명절을 맞이해 지역 내 저소득층 등 사회적 약자를 선정해 이웃 돕기를 실천해 오고 있으며, 함께 나누고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명절을 만들어 가는데 모범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