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개 현안 사업 6,796억 원 확보 목표

경대수 국회의원 정책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다.
경대수 국회의원 정책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다.

음성군은 지난 8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2019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하고자 지역구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간담회는 2019년도 주요 현안 사업 설명 및 건의, 정부예산확보의 추진상황 및 문제점 협의, 국회의원과 공유·협업체계 구축으로 차질 없는 정부예산 확보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현안 사업으로는 음성지역 최대의 숙원사업인 응급의료시설을 갖춘 중형 병원급 이상의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사업, ▲신천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음성군 평생학습관 건립사업, ▲봉학골 지방정원 조성사업, ▲감곡IC~원당교차로간 도로개설사업, ▲금왕~삼성IC간 도로 확포장사업, ▲생극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산업단지 진입도로·공업용수도·공공폐수처리시설 설치사업, ▲노후 상수관망 정비사업, ▲산업단지 개방형 체육관 건립 지원사업 등으로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경대수 국회의원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군민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반영하여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현안에 대한 대안 마련 및 편의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적 공조체계를 강조하였다.

한편 군은 정부예산편성 순기보다 한 박자 빠른 행동으로 목표액 100% 확보를 위해 조직역량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