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시니어클럽- 예담치과 업무협약

음성시니어클럽과 예담치과가 업무협약을 맺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시니어클럽과 예담치과가 업무협약을 맺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왕읍에 위치한 예담치과가 시니어 사업 활성화를 위해 앞장선다.

음성시니어클럽(관장 김경섭)과 예담치과(대표 송병욱)은 3월 12일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은 상호간 신뢰를 바탕으로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질을 향상시키고 상호협력을 통해 노인복지 증진과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음성시니어클럽 김경섭관장은 “지역사회 다양한 노인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노인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적 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민간업체에서 더욱 노인일자리에 관심을 갖고 노인일자리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협약증서를 교환하며 지역사회의 노인복지 증진과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송병욱 예담치과 대표는 "근로능력이 있는 노인에게 안정된 노후생활 보장을 위한 일자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특히 9988행복지키미사업 등 음성시니어클럽 소속 참여자와 수혜자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시니어클럽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노인사회활동을 지원하고 노인일자리 창출 및 제공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공익활동 6개(노노케어, 유치원급식도우미, 공공복지시설도우미, EM환경개선봉사, 경로당도우미, 지역아동센터급식도우미), 시장형사업 5개(카페향기담음, 엄마손밥상, 다모아만물상, 은빛건강원, 깔끄미포장), 서비스제공형 2개(초등학교급식도우미, 경로당관리지원사업)와 인력파견형사업(무료직업소개)등 14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총 1,000여 명의 참여자가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