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생활체육공원.응천체육공원에서 제막 행사 가져

음성군바르게살기협의회가 금왕생활체육공원에 음성사랑 실천 10대 덕목 표지판을 재설치하고 참가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음성군바르게살기협의회가 금왕생활체육공원에 음성사랑 실천 10대 덕목 표지판을 재설치하고 참가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 음성군협의회(회장 강기현, 이하 ‘바르게살기협.’)가 음성사랑실천 10대 덕목 표지판 설치 행사를 가졌다.

3월 16일 바르게살기협은 금왕생활체육공원과 생극면 응천체육공원에서 ‘우리고장“음성사랑” 실천 10대 덕목’ 표지판에 재설치 제막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제막행사에는 군협의회 회장단과 읍․면 위원장, 읍.면장 등 회원 40여 명 등 주민들이 참석했다.

이날 제막한 ‘우리고장 “음성사랑” 실천 10대 덕목’ 표지판은 지난 2010년에 설치한 것으로 일부 부식 등으로 인한 보수와 일부 내용을 수정 보완하여 재설치한 것.

강기현 바르게살기협의회장은 “음성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해야 할 10대 덕목을 담은 표지판은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애향심 고취와 함께 역동적인 음성시 건설 등 미래지향적인 의식개혁이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고장 “음성사랑” 실천 10대 덕목’ 표지판에는 “▶우리 고장 농·특산품을 애용하고 적극 홍보 합시다. ▶우리 고장 음성으로 주소를 옮기고 거주합시다. ▶웃어른을 공경하고 아랫사람을 사랑합시다. ▶이웃을 먼저 생각하고 서로 도우며 삽시다. ▶우리 고장 문화를 바로 알고 잘 보존합시다. ▶우리 고장을 찾는 손님을 친절하게 맞이합시다. ▶주․정차 질서를 바로 합시다. ▶내 집 앞은 내가 먼저 청소합시다. ▶남의 말을 좋게 하고 비방하지 맙시다. ▶음성군 지역사랑 상품권을 이용합시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음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